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세계가 인정한 10대 먹거리

나의 이야기

by 적산 2012. 12. 31. 14:55

본문

세상이 인정한 10대 먹거리

 

1. 토마토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암성분. 비타민 C도 풍부해 감기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특히 다른 야채나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2. 시금치

뽀빠이가 시금치를 괜히 먹은 게 아니라는것! 시금치에는 여자들에게 특히 필요한 칼슘과 철분이 많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이예요. 데친 시금치 나물은 한 접시에 겨우 40kcal!

3. 견과류

땅콩, 호두, 잣, 아몬드 등에 들어 있는 비타민 E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준답니다. 일주일에 2~3회, 땅콩 20알 이상 먹어야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다는데요 ‘먹는 화장품’인 셈이죠

4. 브로콜리 (또는 양배추)

슬포라판, 인동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유방암, 대장암, 위암의 발생을 억제하고. 섬유질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식욕을 억제시키는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답니다.

5. 귀리 (또는 보리)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준답니다.

6. 마늘

사스 예방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마늘. 알리신과 스코르진 등은 강력한 항균물질로 식중독과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고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장질환을 예방한다네요.

 

7. 녹차

폴리페놀은 발암물질의 침투를 막고 특유의 떫은 맛은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네요 녹차를 많이 마시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위암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고 하네요.

8. 적포도주

자줏빛을 내는 색소에는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이쓴데 와인의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활성화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네요.

9. 연어 (또는 고등어)

오메가 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특히 고등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일명 DHA)이 연어의 2배! 이 성분은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이고 노인성 치매도 예방해 준답니다.

10. 블루베리 (또는 가지)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안 색소는 심장병을 예방하며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가지의 보라색도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충주의료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북원뜰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